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업안전산업기사 필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3:24

    >


    해마다높아지는취업률과이직률로인해서평생직장을꿈꾸는사람들이많은것같습니다. 적성과 다른 대학을 졸업하면서 바로 돈이 부족해 회사에 취직했지만 적성에 맞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쉽게 퇴사하여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없어 가지 못했습니다.시간이 흘러 나쁘지는 않지만 제일 먼저 실현된 것은 없고 불안정한 삶이 계속되다 보니 제 미래에 대한 불확실한 감정이 되기도 했어요. 그래서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 공부를 하기로 감정을 가졌습니다. 여러 가지 자격증이 있지만 아빠가 해당 분야에 종사하시고 계셔서 어릴 때부터 간접적으로 경험하면서 이쪽의 초기에 대한 흥미가 항상 있었습니다. 늦지는 않기 때문에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만큼 확실히 준비해야 한다는 의견이 들어 천천히 인강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내 sound로부터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 공부하기에는 여유가 없어 상준모 카페의 힘을 빌려 체계적으로 준비하게 됐어요.


    >


    제가 취득한 산업 안전 산업 기사는 안전 보건법에 근거해, 사업주 자신의 사업장에서 안전 관리자를 두어 보다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관리 책임자를 보좌해, 조언 및 지도하는 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의 규모를 가진 치는 사업체에서는 반드시 한명 이상의 안전 관리자를 할당해야 하므로 그 분야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이 라이센스가 독보적인 스펙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많은 분들이 건설 현장에서 밖에 필요 없는 라이센스라고 견해를 할 수 없습니다만, 그 외에도 제조, 서비스업, 산업 현장에서 자신 외에는 노동 재해등을 예방하기 위한 업무등도 수반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필두로 윤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해당 라이선스 응시제한 등이 있다고 걱정했지만, 따로 정해놓은 것 없이 스스로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자격 요건을 갖춘 담임 시험이 가능하지만, 크게 3가지로 자신 옆엘 수 있습니다.첫번째 기술 자격 소지자 2번째, 관련 학과 졸업자 3번째, 순수 경력자, 이처럼 자신감이 있습니다.​ ​ 관련 학과 졸업자의 경우 4년제 대학 이상의 산업 공학 안전 공학 관련 학과 등이 있고 기술의 소지자의 경우, 건설, 광업 자원, 생산 관리 등 동일 직무 분야에 일하던 경험이 있던 분들에 해당한 사항이다. 저는대학을휴학하는동안동일직무분야에서근무했던경험이있어서수험자격이충분해서도전할수있게되었습니다.


    >


    한살에 총 3번의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다른 콤시홈에 비해서는 좀 여유 있게 준비할 수 있지만 이왕이면 한번에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과목별로 공부 방법부터 조금씩 의도하기로 했 슴니다. ​ ​, 우선 해당 필기 시험 과목 수는 총 6과목에 본인 재우고 안전 관리론, 인간 공학이나 시스템 안전 공학, 기계·위험 방지 기술, 정 아프소함발지키슬, 화학 설비의 위험 방지 기술, 건설 안전 기술을 준비해야 합니다. 역시 일실기 시험도 준비해야 하는데 실기는 작업형과 필답형으로 나뉘어 있어 필기시험을 본 단일달담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필기 준비를 하는 동안에도 가끔 실기 공부까지 전문가 했습니다. 결과에서 스토리 의하면 나는 해당 시험을 6개월 만에 준비하고 허용할 수 있었습니다.


    >


    여러 교육 기관이 있었지만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초심자도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하면 1타 강사로 유명한 것이 각 과목별 학습 전략을 효율적으로 세우고 주는 게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이 카페에서는 시험 준비를 하는 많은 분들이 모여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의 통과 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공부하는 방법이나 조언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정스토리가 많았어요.뿐만 아니라 모든 강의가 free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료에 대한 압박감을 덜 느낄 수 있어서 저 같은 수험생들에게는요.아주 좋은 기회가 되는 셈이죠.


    >


    강의에 대한 불안감도 있었습니다. 공짜로 진행되다 보니 교육의 퀄리티를 별로 믿지 않았는데 샘플 강의를 보는 순간 그 감정은 확 가라앉았습니다.너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은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교수님이 명확하게 알려주셔서 여기서부터 시작하려고 감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시험관련자료가자세히업로드되어있기때문에시험준비에유리하기도했구요.


    >


    함께 키츄룸은지에 본인 교안 섬인지 등이 상시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6개월 만에 허가할 수 옷슴니다. 아내 이야기로부터 많은 양을 공부하려고 욕심을 내지 않았고, 과목별 공부방법을 계획한 후 교수님의 강의를 천천히 회독하게 되었습니다.​ ​ 3개월은 이론에 집중하고, 2개월은 실제 기기에 집중하고 남은 한달은 키츄룸은지에풀이과 최근까지 공부한 스토리울 다시 한번 조사하고 오답 노트 작성된 스토리를 공략하고 정중하게 진도를 본인이 슴니다.중간 중간에 실제 시험처럼 시각을 체크하면서 시험을 풀기도 했습니다. 막상 고사장에 있으면 긴장을 해서 내 실력이 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허락을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평소에 시간을 체크하면서 공부를 하거나 시험문제를 풀기도 했습니다.


    >


    핵심 문제를 푸는 것도 큰 도움이 됐어요. 이 방법 모드의 카페에서 도움을 받아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기출문제를 푼 후에도 강의를 덧붙였기 때문에 틀린 문제에 대한 피드백도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한번 놓치면 후반에 많이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처음부터 이론을 집중해서 흔들리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저는 해당 카페에 올라 있는 강의 자료를 휴대전화로 틈만 나면 집중력을 흐트러뜨리지 않아 진도가 느려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최소화했습니다.


    >


    모든 강의를 휴대폰으로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컴퓨터 수강이 어려운 날에는 이렇게 휴대전화로 듣기도 했습니다.산업안전산업기사들은 대부분 기출문제가 변형돼 자신하지만 그렇다고 기출문제를 달달 외울 필요는 없다는 소견입니다. 응용문제가나에게오는경우도많기때문에기본이론을충분히이해하지못했다가는큰코 다칠수있기때문에이런방법을권하지않습니다.


    >


    다소 생소한 용어와 어려운 스토리가 출제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를 정복하기 위해 완벽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이해할 수 없는 스토리는 해당 카페의 질문 게시판을 통해 피드백을 받기도 했고 공부 비결에 대한 조언도 얻었습니다.​의 덕분에 89점이라는 안정권 점수를 얻어 통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


    https://cafe.naver.com/anjun


    해당 카페 바로가기 클릭! <원고료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이 지나간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